2017년을 바라보며 (신년인사)

by 관리자 posted Jan 11, 2017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2016년 한 해 동안도 하나님의 나라와 명륜중앙교회를 위해 섬김을 다 해 주신 교우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그리스도의 은혜와 평강이 교우님 한 분 한 분 위에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지난해에도 주님께서 저희 교회에 많은 은혜를 부어주셨습니다. 작금의 어려운 환경과 위기 가운데서도 교회를 평안하고 든든히 서 가도록 하셨습니다. 창립 89주년을 맞이하여 다가올 90주년을 준비하며 100년을 기대하게 하셨습니다. 소그룹 모임이 잘 정착이 되어, 말씀과 기도와 교제로써, 하나님의 은혜와 신앙의 풍성함을 경험하게 도우셨습니다. 말씀대행진 운동으로 전 세대가 성경을 더욱 가까이 하며 신앙의 성숙을 이룰 수 있었습니다. 세대 간의 분열이 더욱 가중화되는 시대에도, 교회안의 다음세대와 장년과 노년세대가 하나님 나라의 비전을 품고 하나가 되어 함께 전진해 나가도록 이끌어 주셨습니다.

 

이제 2017년 새해에 저희 교회는 다시, 거룩한 교회로의 주제를 붙잡고 나아가고자 합니다. 새해는 종교개혁 500주년과 교회 창립 90주년이 되는 해로 종교개혁자들과 선배님들의 신앙정신을 계승받아 경건과 거룩함이 회복된 참된 교회로 일어나길 원합니다. 하나님 사랑과 이웃 사랑의 두 기둥을 기치로 하나님을 향한 경건과 이웃을 향한 사랑으로 복음의 영광을 드러내기를 원합니다.

 

따라서 우리는 다음과 같은 네 가지 실천사항을 이행하려고 합니다. 첫째, ‘더 예배드리기입니다. 기존의 예배 참석했던 것보다 한 번 더 공 예배에 참석함으로 우리의 삶을 거룩한 산 제물로 하나님께 드리고자 합니다. 둘째, ‘더 기도하기입니다. 개인적으로 또는 공동체적으로 기도모임에 더욱 참여함으로써 하나님의 뜻이 이 땅 가운데 임하는 은혜를 경험하고 간증하기 원합니다. 셋째, ‘더 성경읽기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인 성경을 이전보다 더욱 샅샅이 살펴 읽고 묵상함으로 우리의 생각과 삶을 말씀으로 풍성하게 채우고자 합니다. 넷째, ‘더 전도하기입니다. 교회의 본질적인 사명인 전도에 더욱 매진함으로써 사람을 구원하여 그리스도의 제자로 세우고 하나님께 영광 돌리는 교회로 발돋움하기를 원합니다.

 

2017, ‘다시, 거룩한 교회로 일어서기 위하여 모두 하나가 되어야 합니다. 온 교우가 성령 안에서 같은 비전과 말과 행동으로 하나가 된다면, 주님께서 우리 교회를 귀하게 사용하셔서 거대한 부흥의 물결을 일으키실 줄로 믿습니다. 주님의 복을 풍성하게 누리시며 하나님의 영광을 위하여 더욱 아름답고 선하게 쓰임 받으시는 교우님들이 되실 줄 믿습니다.

 

 

여러분의 담임목사 정해우